딸기 is 뭔들! 당신이 딸기를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이유

딸기 is 뭔들! 당신이 딸기를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이유

딸기가 좋아! 딸기 is 뭔들! 대표적인 봄철 음식, 딸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딸기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인기 폭발, 딸기의 매력!

딸기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C로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로 봄철 춘곤증을 이겨내봐요!

딸기 샐러드, 딸기 주스, 딸기 세이크, 딸기 케이크, 딸기 마카롱! 딸기 먹방 시작!

딸기는 성인병과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시력 회복, 암세포 증식 억제 효과가 있답니다.

하지만 딸기를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찌고 스태미나가 떨어지며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는 사실!

제철에 가장 맛있는 딸기, 자신의 체질을 알고 적당히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점심식사 후 디저트는 딸기 어떠세요?

 

 

식욕을 불러일으키는 빠알간색에 풍부한 과즙, 어린 아이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히 사각거리는 식감, 첫 맛의 상큼함과 입 안으로 퍼지는 달콤함, 거기에 씹을수록 톡톡 터지는 씨의 존재감까지! 딸기는 생명의 시작을 알리는 봄을 대표하는 제철 음식입니다.

 

춘곤이 몰려오는 봄철, 딸기를 알면 개이득?

봄철에 직장인을 제일 힘들게 하는 것은 뭐니뭐니 해도 춘곤증일 것입니다. 특히 점심 식사 후에 부른 배와 포근한 날씨는 거의 고문 수준으로 우리를 잠의 유혹에 빠뜨리는데요. 이처럼 가만히 있어도 졸리고 밥을 먹으면 더 졸린 봄철 춘곤증을 이겨내는 데, 더 없이 좋은 것이 바로 딸기입니다.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 C 성분은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까지 강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봄철 춘곤을 이겨내는 딸기로 먹방까지 완성

딸기는 봄철 춘곤증만이 아니라 계절의 특성을 살리는 봄철 먹방을 완성하는 데도 좋은 아이템이 됩니다. 이전까지의 먹방이 보는 이의 대리만족을 위한 컨텐츠였다면, 요즘의 먹방은 직접 체험하는 것은 물론이고 단순히 먹는 행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서 나름의 재미를 찾는 즐거움까지 선사합니다.

딸기는 이러한 요소를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한 식재료입니다. 딸기는 주스와 샐러드, 쉐이크, 찹쌀떡에서부터 케익, 마카롱, 푸딩, 타르트까지 에피타이저부터 메인과 디저트에까지도 모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먹방 아이템이 됩니다. 이처럼 딸기의 높은 활용도로 인해, 일부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는 딸기를 이용한 시즌 뷔페를 운영하기는 등 딸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난 딸기 먹으러 호텔로 간다?

 

먹으면 먹을수록 보이는 딸기의 장점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음식이자, 새콤달콤한 그 맛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딸기는 그 효능도 착하디 착합니다.
딸기에 함유된 펙틴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여 성인병을 예방해주며, 어느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2~3회 정도 딸기를 섭취할 경우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을 30%정도 낮춰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딸기는 시력을 보호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피부속의 멜라닌 색소침착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미백에도 효과적이고,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빈혈, 골다공증, 충치 예방, 통증완화까지 수 없이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딸기인데요.

 

하지만 너무 먹으면 탈나지 말입니다

그렇다고 딸기를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딸기의 칼로리가 낮다고는 하지만, 과도한 양을 섭취하면 살이 찌고 스태미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이 많은 과일의 특성상 소화력이 약하거나 속이 냉한 체질의 사람들이 딸기를 많이 먹을 경우에는 설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특히, 딸기 씨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기 때문에, 돌이 지나지 않은 유아들의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제철에 가장 맛있는 딸기 자신의 체질을 알고 적당히 즐기자

딸기는 제철인 1월부터 5월까지 나른한 봄을 상큼하게 채워주는 즐거운 과일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자신의 체질에 맞게 적당히 섭취하시는 것이 봄을 이겨내는 더없이 즐거운 미식이 될 것입니다.

춘곤이 찾아오고 있는 나른한 오후, 오늘 점심 식사 후에 디저트로 딸기는 어떠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