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끝나고 삼겹살에 쐬주 한잔 어때? 삼겹살 즐기는 법

일 끝나고 삼겹살에 쐬주 한잔 어때?

일 끝나고 삼겹살에 쐬주 한잔 어때?

삼겹살 앞에만 서면 분위기는 저절로 무르익는다

분위기에 맛을 더하는 황금비율 삼겹살, 부드럽고 고소한 지방과 쫄깃하고 담백한 살코기의 조화

단골 회식메뉴, 소주는 거들 뿐 진정한 주인공은 삼겹살이지!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비만은 피할 수 없다는 것. 기분 좋게 먹으면 살안찐다고 누가 그랬어!

살 걱정만 없다면 몸에 좋은 삼겹살! 비타민B1, 단백질 섭취, 성장기 발육까지 책임집니다!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삼겹살, 많이 즐기기보다 오래 즐기자!

이렇게 많은 자료 조사로 피곤하다면, 퇴근 후 삼겹살에 쐬주 한잔 어때요?

 

먼저 주변의 눈치를 살핍니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그만 일어나도 될 듯합니다. 이제 맘에 맞는 동료들을 규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로의 싸인을 주고 받고 조용히 일어납니다. 여기서 잠깐, 약속장소는 회사 옆 골목 삼겹살 집인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그럼 이제 출발 합니다.

삼겹살 앞에만 서면 분위기는 저절로 무르익는다

식당에 도착했다면 이제 먹을 준비를 합니다. 회사 일에 지친 몸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동료, 그리고 식당 안 왁자지껄한 분위기면 이미 자리에 앉는 순간 분위기는 무르익습니다. 이렇게 무르익은 분위기에 풍성함을 더하는 것이 바로 삼겹살이죠.

‘말은 해야 맛이고, 고기는 씹어야 맛이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삼겹살만큼 이 속담에 잘 어울리는 것이 있을까요? 수다로 회사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풀어나가면서, 고소한 비계와 담백한 살이 조화를 이루는 삼겹살을 씹는다면, 그야말로 맛과 인생이 황금비율로 절묘하게 어우러진 시간을 맞게 됩니다.

 

소주는 거들 뿐, 진정한 주인공은 삼겹살이지

많은 사람들이 회식자리의 주인공을 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주인공은 따로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애환이 풀어져나오는 회식 장소는 고급스러운 술집도, 시끌벅적한 시장도, 어르신들의 인생 얘기가 한창인 국밥집도, 젊은 학생들이 삼삼오오 몰려오는 전집도 아닙니다. 바로 삼겹살집입니다. 삼겹살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분위기에 목이 메일 때, 목을 축여주는 것이 바로 소주일 뿐이죠.

 

살 걱정만 없다면, 몸에 좋은 삼겹살

요즘 대세를 이끌고 있는 쿡방에서 종종 등장하는 말이 ‘기분 좋게 먹으면 건강에 좋다’입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매일이라도 삼겹살을 먹을 테지만, 사실이 아니라는 점이 우리를 슬프게 하는 사실입니다.

삼겹살은 더할 나위 없이 뛰어난 맛을 갖고 있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 더할 나위 없이 건강에 나쁠 수도 있습니다. 뛰어난 맛의 주역인 지방은 높은 칼로리로 화답하고, 칼로리가 높은 만큼 스트레스와 함께 현대인의 질병의 양대산맥이라는 비만을 부르기도 합니다. 그러니 아무리 기분 좋게 먹더라도 적당히 먹는 것이 좋겠죠.

삼겹살의 단점을 먼저 말했다고 해서 갑자기 삼결살에 대한 애정이 식는다면 이는 정말 섭섭한 일입니다.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너무 많으니까 말이죠. 동의보감에서는 돼지고기의 효능을 두고, 허약한 사람을 살찌게 하고,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을 도우며, 노인의 기운을 보하는데 좋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삼겹살 즉, 돼지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보혈 작용이 뛰어나 빈혈에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학적으로도 비타민 B1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며, 밥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의 탄수화물 문화에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요리백과 – 삼겹살 맛있게 먹는 법!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삼겹살, 많이 즐기기 보다 오래 즐기자!

몸에도 좋고, 맛도 좋으며, 친구들과 어울리기에도 딱 좋은 삼겹살. 하지만 과유불급이라,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삼겹살. 이 즐기기 보단 오래 즐기는 것이 어떨까요?

동료들과의 즐거운 잔업(?)을 마치고 나면, 이제 남은 것은 얼근하게 취해서 집으로 돌아가 하루를 마무리 하는 것뿐입니다.
자, 그럼 
이제 퇴근하시죠. 내일 봽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