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고 짜증나는 그날, 생리통 완화법!

아프고 짜증나는 그날, 생리통 완화법!

아프고 짜증나는 그날, 생리통 완화법!

생리통에 초콜릿이 좋다고요?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매스에 자궁근육수축을 증진시키는 티라민이 생리통을 악화시킵니다.

약을 먹지 않아야 생리통에 대한 내성이 길러진다? 나중에 출산하면 생리통이 완화된다?

생활속에서 생리통을 완화하는 방법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것은 자궁 수축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부종을 줄여주는 칼륨 성분이 있습니다.

생리통을 완화하는 테이핑 요법, 따라해보세요!

하이힐은 허리에 부담을 줘 요통을 심화시키고 스커트는 자궁의 온도를 떨어뜨려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다리를 꼬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골반과 척추를 틀어지게 하여 생리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생활 속 작은 습관이 생리통을 줄이고 여성건강을 증진시킵니다.

 

생리통과 초콜릿의 잘못된 만남

‘초콜릿을 먹으면 생리통에 도움이 된다’ 는 말을 들어 보신 적이 있나요? 생리통과 관련된 근거 없는 이야기가 많지만, 생리통과 초콜릿을 연관짓는 것은 그중에서도 가장 잘못된 것입니다. 도움을 주기는커녕 오히려 통증을 가중시키기기 때문이죠.

이는 초콜릿에 들어간 성분 때문인데요. 생리를 할 때에는 자궁내막을 배출하기 위한 근육의 수축 운동이 일어나는데, 이것이 생리통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매스에는 이러한 근육의 수축 운동을 촉진시키는 티라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오히려 생리통을 더욱 심해지게 합니다.

‘초콜릿 속설’ 이외에도 생리통과 관련된 잘못된 믿음이 많습니다. ‘생리통이 있다고 진통제를 계속 먹으면 중독된다’, ‘약을 먹지 않고 버텨야 생리통을 이겨내는 내성이 길러진다’, ‘나중에 출산을 하게 되면 생리통이 완화 된다’ 등이 그것입니다.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 거 아시죠?

 

생리통, 더 이상은 NEVER

잘못된 상식으로 생리통을 견뎌내는 피해자가 더 이상은 없도록, 오늘 단아안 한의원 매거진에서는 생활 속에서 생리통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열? 체온을 높여요!

신체에 열을 가하여 체온을 높여주는 것은 신체의 순환을 촉진하고 경직된 근육이 이완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 온열 패드, 온열 베개, 핫팩, 전기 장판 등을 이용하여 하복부을 덥혀주는 것은 자궁의 수축을 완화하는 데 좋습니다.

 

바나나? 먹어요!

바나나에는 생리통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6와, 생리 기간 중 몸이 잘 붓는 증상(부종)을 줄여주는 칼륨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밖에도 해바라기씨, 호두, 두부, 생강차, 석류 등도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이핑 요법? 붙여요!

생리 2~3일 전부터 테이핑 요법을 실시한다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우선 스포츠 테이프를 배꼽과 치골 사이에 가로로 눌러서 붙이고, 그 위에 세로로 붙여줍니다. 다음으로는 서 있는 자세에서 허리 중간 부분에, 허리를 숙인 채로 가로로 눌러 붙인 뒤 그 위에도 똑같이 가로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하이힐과 스커트? 입지 말아요!

여성들의 패션 아이템인 하이힐과 스커트는 생리통을 악화시키는 주범으로 유명합니다. 하이힐은 허리에 부담을 주어 요통을 더욱 심하게 만들며, 스커트는 자궁의 온도를 떨어뜨려 혈액 순환을 방해합니다. 생리 기간에 이 두 가지를 함께 착용한다면 ‘오늘은 생리통과 함께 싶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다리 꼬기? 안 돼요!

다리를 꼬는 습관 역시 생리통을 더욱 부추키는 원인이 됩니다. 다리를 꼬게 되면 하체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하체가 두꺼워지며, 골반과 척추에 문제를 일으켜 생리통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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