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도 구안와사에 걸릴 수 있다?

여름에도 구안와사에 걸릴 수 있다?

 

한의원 웹툰 최종_0804

 

 

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요즘, 더위를 쫓기 위해 과도하게 에어컨 바람을 쐬거나 찬 음식을 섭취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여름철 구안와사 환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 이유는 냉방이 과도한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생활을 하다 보니 스스로 체온을 유지하는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이에 따라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은 각종 질환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러나 요즘 같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계속되면 쉽게 몸이 지치고 식욕도 떨어져 면역체계가 깨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일수록 몸 건강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구안와사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흔히 ‘입돌아가는 병’으로 알려진 구안와사는 얼굴신경의 병리적 이상으로 초래되는 안면신경장애 질환으로, 눈과 입이 비뚤어지고 틀어지는 것이 특징인 병입니다. 구안와사의 전조증상으로는 귀 뒷부분의 통증과 함께 청각이 예민해져 소리가 작게 들리는 증상 동반됩니다. 또한, 귀 뒷부분의 통증이 심화되면 머리와 뒷목의 통증으로 증상이 전이됩니다.

구안와사가 발병하게 되면 음식물이 입 한쪽으로 흐르거나, 혓바닥이 코팅된 것과 같이 느껴지며, 귀 뒤쪽 통증, 눈밑 떨림 등의 증상이 지속됩니다. 또한 뺨이 단단하게 부어오르며 눈을 뜨거나 감는 게 어렵고, 이마에 주름이 잡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거나 양치질을 할 때 물이 입 옆으로 흘러내리기도 하죠.

 

여름철 구안와사 예방법

여름철, 구안와사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먼저, 육체적인 피로와 과로가 축적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철이라 할지라도 체온 조절을 소홀히 하지 않고 항상 냉방이나 다양한 문제에 대해서 대비를 해주는 것이 필수인데요. 또한 야외활동이나 신체활동을 한 이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필요하지요.

두 번째,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긴장을 그때그때 풀어주는 게 좋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경우 외부의 작은 변화에도 구안와사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므로, 스트레스에 대한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구안와사 및 각종 질환을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 여름철 과다한 냉방 및 찬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기운에 자주 노출되다 보면 면역력이 약화되어 구안와사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덥다고 찬 바람을 많이 쐬거나 건강 관리에 소홀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오늘 알려드린 구안와사 예방법을 숙지해서 여름철에 입이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