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개그를 지배하다, 아재개그 TOP 10

2016년 개그를 지배하다, 아재개그 TOP 10

편안한위안_아재개그01

편안한위안_아재개그02

편안한위안_아재개그03

편안한위안_아재개그04

편안한위안_아재개그05

편안한위안_아재개그06

편안한위안_아재개그

편안한위안_아재개그08

편안한위안_아재개그09

편안한위안_아재개그10

 편안한위안_아재개그11

 

2016년 새로운 트렌드 ‘아재개그’.

트렌드에 무심한 분들을 위해 기꺼이 소개해 드리자면, 아재개그는 이름 그대로 아저씨 스타일의 개그를 의미합니다. 본래 아재는 ‘아저씨’의 낮춤말이었으나, 최근에는 보통 어이 없는 말장난 개그를 통해 주변 사람들을 실소하게 만드는 능력자(?)로 통용되고 있는데요.

혹자의 증언에 의하면 이런 스타일의 유머가 각광(?)을 받기 시작한 것은 상당히 오래 전부터였다고 하나, ‘아재개그’라는 표현으로 불리게 된 것은 유명한 모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한 셰프가 끊임없는 말장난 개그를 해가며 방송을 진행했던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덕분에 요즘 핫해졌다는 아재개그, 유행에 뒤처지지 않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라도 배워볼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물론, 평소 아재개그를 즐겨썼던 ‘태생부터 아저씨’인 분들이라면 그저 함께 즐겨주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화장실에서 방금 나온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 숫자는?

고등학생이 제일 싫어하는 나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화가 많이 나있는 도시는?

왕이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은?

아마존엔 누가 살까?

송해가 씻고 오면?

가수 테이가 죽은 이유는?

김치의 신은?

북한사람이 친구들과 축구를 하다가 공을 잃어버렸다. 북한사람이 한 말은?

 

웃음이 주는 건강함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프라이 박사는 웃음과 건강의 관계를 규명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연구에 따르면, 웃음은 건강을 증진시키는 화학 반응을 일으킵니다. 뇌하수체에서 엔돌핀이, 부신에서 염증을 완화시키는 화학물질이 분비되어 자연 진통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 홉킨스 병원에서는 하루 45분 웃으면 고혈압과 같은 현대 질병의 치료가 가능하며, 환자가 10분 동안 유쾌하게 웃으면 두 시간 동안 고통 없이 편안한 잠에 들 수 있다는 임상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억지 웃음조차도 건강에 도움이 될 때가 있다고 하니, 최근 웃음 치료가 활성화된 것도 이 때문인 듯합니다.

비록 어이 없는 말장난에 불과할 지라도, 그것이 순간적인 실소를 유발하여 어색한 분위기를 깨뜨리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부드럽게 만들고, 우리의 일상은 물론 건강에까지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썰렁한 아재개그 또한 상당히 가치 있는 문화가 아닐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