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각도 좋아하는 당신, 혹시 안면비대칭?!

얼짱각도 좋아하는 당신, 혹시 안면비대칭?!

 

 
  • 얼짱각도 좋아하는 당신, 안면비대칭?!

※카드뉴스입니다. 옆으로 넘겨서 보세요.

 

여행 갔을 때, 오랜만에 친한 친구들과 만났을 때, 혹은 그냥 심심할 때... 사람들은 저마다의 이유로 어디서든 휴대폰을 꺼내들어 ‘셀카’를 찍습니다. 누구든 셀카를 찍을 때 선호하는 각도가 있기 마련인데요. 매일 보는, 똑같은 내 얼굴인데도 유독 사진이 잘 나오는 구도가 있다는 생각, 누구나 한 번 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특정 각도로만 찍었을 때 유독 사진이 잘 나온다면 안면비대칭을 의심 해보셔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안면비대칭을 가지고 있다면,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쁘다한들 전체적으로 조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어색해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심할 경우 우울증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죠.

 

안면비대칭, 원인은 뼈에 있다?

사실 누구나 약간씩은 안면비대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정도가 심하지 않아서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울 뿐이죠. 얼굴 양쪽이 완벽하게 대칭을 이루는 사람을 찾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럼에도 눈으로 확인될 만큼 안면비대칭이 심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종종 찾아볼 수 있는데요. 양쪽 얼굴 높이 차이가 3mm 이상이면 안면비대칭을 육안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안면비대칭은 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그 원인은 다양합니다. 선천적으로 발생할 가능성도 있지만 대부분은 나쁜 습관으로 인해 뼈에 이상이 생기고 이것이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평소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가져야 안면비대칭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면비대칭을 부르는 주요 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음식물을 한 쪽으로만 씹는다
                                                                           ● 턱을 괴는 버릇이 있다
                                                                           ● 다리를 자주 꼰다
                                                                           ● 잠을 잘 때 한 쪽 방향으로만 누워서 잔다
                                                                           ● 평소 자세가 올바르지 않다
                                                                           ● 이를 습관적으로 악물게 된다
                                                                           ● 잘 때 이를 간다
                                                                           ● 손톱을 자주 물어뜯는다

 

여기까지 글을 읽은 독자분들 중 ‘혹시 나도 안면비대칭인건가?’ 하는 의문이 생긴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단아안정인호한의원 관악점의 정인호 대표원장님이 직접 소개하는 안면비대칭을 부르는 습관과 자가진단법, 한 번 알아보실까요?

위와 같은 습관들은 척추나 골반 등에 이상을 불러일으킵니다. 오랫동안 위와 같은 습관을 유치하면 뼈가 전체적으로 틀어지기 때문인데요. 우리 몸에 있는 턱관절과 목뼈는 본래 수직·수평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뼈나 치아에 무리가 가는 습관들은 몸의 균형을 무너뜨리면서 머리뼈에도 영향을 미치고, 머리뼈 균형까지 틀어지게 만들어 안면비대칭을 부르는 겁니다.

이처럼 안면비대칭 증상이 나타나면 눈썹, 광대, 코, 입, 턱의 높이에도 차이가 나고 모양이나 크기도 상이해질 수 있습니다.

 

구안와사도 안면비대칭의 원인이다

다양한 원인으로 얼굴 한 쪽이 틀어지는 증상을 나타내는 구안와사도 안면비대칭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치료법을 통해 증세가 낫는다고 해도, 질병 때문에 피부 혹은 근육이 처지면서 안면비대칭이 생길 수 있는 거죠. 그래서 한방에서는 구안와사를 치료할 때 한방성형요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매선요법은 약실을 얼굴에 자입하여 증세가 나타나는 부분에 자극을 주어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효과가 마비된 방향의 피부가 처지는 것을 개선해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안면비대칭을 유발할 수 있는 구안와사를 미리 예방하려면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꾸준히 운동을 하면 면역력도 높이고 건강해지니 구안와사에 걸릴 가능성도 줄어들 것입니다.

어느 각도에서는 조화롭고, 안정적인 인상을 유지하고 싶다면 항상 바른 자세와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 이제 아시겠죠?

 

[건강한 위안 소식 더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