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면학회 총회 – 제 35회 단아안한의원 연구회

대한안면학회 총회 – 제 35회 단아안한의원 연구회

대한안면학회 총회

대한안면학회 출범

대한안면학회 총회

대한안면학회 총회

 

 

아직 기온은 조금 쌀쌀하지만, 봄기운이 성큼 다가온 것이 느껴지는 3월입니다.
봄은 시작의 계절입니다. 만물이 소생하며 곳곳에 생명의 기운이 넘치기 시작하고, 얼어붙어 멈춰 있던 많은 것들이 활동을 시작하는 시기죠. 겨우내 움츠리고 있던 어깨를 쭉 펴고, 미뤄왔던 새해 첫날 다짐을 시도하기에도 좋은 때입니다.

 

대한안면학회, 예비회원 학회 승인 후 첫 총회 개최

지난 19일, 제 35회 단아안 한의원 연구회는 다른 때보다는 조금 더 특별하게, 신도림 디큐브시티에서 전 지점 대표원장님들은 물론 진료원장님들까지 함께하여, 지난 2월 대한한의학회 예비회원 학회로 등록된 대한안면학회의 첫 출범을 기념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새롭게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대한안면학회, 2016년도 첫 총회 개최

 

새로운 치료법에 도전하다, 도침요법 세미나

총회에 이어, 단아안 한의원 네트워크에 도입된 적 없던 치료법, 도침요법에 관한 세미나가 진행되었는데요. 도침요법이란 근육이나 인대 등의 연부조직이 뭉치거나 굳어져 유착되었을 때 이를 풀어주어 신경이 받는 압박을 줄여주고 해당 부위의 증상을 개선하는 치료법입니다.

도침요법은 구안와사, 삼차신경통과 같은 신경질환의 치료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해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연구회의 주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도침요법의 효과와 적용범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방법에 대해 검토하기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시연을 통한 안전성 검증은 한의사의 몫

강연 후에는 실제로 도침요법을 시연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연수점 송조 원장님과 이번에 새로 단아안 한의원의 가족이 되신 성동점 고재철 원장님이 시연 대상을 자처하여, 직접 도침요법의 안전성과 통증의 정도를 검증해보기도 하셨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열띤 토론과 시연으로 계속된 제 35회 단아안 연구회.
단아안 한의원은 환자분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새로운 치료법의 연구개발에 몸을 사리지 않고 발전을 거듭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도전하는 모습은 언제나 아름답습니다. 올봄에는 단아안 한의원 매거진을 찾아주신 여러분도 평소 꼭 해보고 싶었던 일 한 가지쯤은 자신 있게 도전하여 실현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