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으로 주름을 편다구? 거짓말 같은 침프팅

침으로 주름을 편다구? 거짓말 같은 침프팅

침프팅01

침프팅02

침프팅03

침프팅04

특화질환_침프팅04

특화질환_침프팅05

특화질환_침프팅06

침프팅09

침프팅10

요즘은 ‘아름다움’의 조건에 또 한 가지가 추가된 듯합니다. 바로 ‘동안’인데요. 실제로 TV 속에서는 동안선발대회가 열리고, 시간을 거스른 듯 오랜 세월이 흘러도 젊음을 자랑하는 연예인들의 모습은 일반인 사이에 선망의 대상으로 떠올랐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 등장했지만, 한의원에서 리프팅 시술이 가능하다는 건 아직까지 생소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침’으로 주름을 펼 수 있다니? 사기 치는 것 아니냐는 의심부터 불쑥 고개를 들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침프팅, 원리가 궁금해!

하지만 침으로 주름을 펴는 ‘침프팅’(침+리프팅)은 분명 존재합니다. 논문으로도 그 효과가 증명된 바 있으며, 단아안한의원에서도 침프팅을 통해 피부 탄력이 증가한 임상 사례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침프팅의 핵심 원리는 피부의 자생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단어가 너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피부가 스스로 열심히 회복과 재생을 반복한다는 의미로 보면 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필요합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피부를 구성하는 필수 단백질로서,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피부 미인들은 콜라겐이 많이 든 음식을 먹어야 한다며 야식으로 족발을 주문하고, 고깃집에서 돼지껍데기도 빼놓지 않습니다.

주름완화에 효과적이라며 콜라겐 성분이 든 화장품이 인기를 끌더니, 요즘은 콜라겐이 들어있는 캡슐형 알약, 일명 ‘먹는 화장품’까지 등장했습니다. 동안피부를 원하는 소비자와 콜라겐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족발도, 화장품도, 모두 외부로부터 콜라겐을 얻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콜라겐을 꼭 외부로부터 얻을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몸은 스스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분비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손상을 입거나 자극을 받았을 때, 콜라겐과 엘라스틴 분비는 더욱 활성화됩니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한 것이 바로 ‘침프팅’입니다. 침으로 피부의 경혈을 자극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 분비량이 늘어나 피부탄력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들수록 분비량이 떨어져 피부탄력을 잃게 되는데, 이 때 침프팅을 통해 경혈을 자극해주면 효과적입니다.

 

침프팅, 진짜 효과가 있을까?

단아안한의원에서는 피부탄력을 원하는 환자는 물론, 구안와사 후유증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침프팅을 적용하여 톡톡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3년 한국의 윤영희 등은 50대 성인여성 28명을 대상으로 3주 동안 5회에 걸쳐 한국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는 미용침 시술 두 가지를 받도록 했습니다. 이후 대상자들의 평균 안면 등고선 점수가 1.70점에서 2.26점으로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면 한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농구 선수나 배구 선수들은 일반인에 비해 확실히 키가 큽니다. 키가 큰 사람들만 농구 선수나 배구 선수가 될 수 있어서일까요? 분명 그런 부분도 있겠지만, 어릴 때부터 농구나 배구를 하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농구나 배구는 점프 운동인데, 점프를 할 때마다 무릎과 발목에 있는 성장판이 자극받아 키가 크게 되는 것입니다. 침프팅도 이와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침으로 주름을 편다’는 얘기는 언뜻 비과학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살펴보면 분명 과학적인 원리가 숨어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피부 자생력을 높여주는 게 목적이므로 즉각적인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장기간에 걸쳐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침프팅’의 최대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