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틀 때 전기세 걱정 말고 구안와사를 걱정하자!

에어컨 틀 때 전기세 걱정 말고 구안와사를 걱정하자!

전기세 걱정 말고 구안와사를 걱정하자

전기세 폭탄

냉방기기 사용 과다

구안와사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

구안와사의 정의

구안와사와 에어컨

구안와사와 면역력 약화

구안와사 증상

냉방기기 사용 자제

구안와사는 단아안한의원

 

평년을 웃도는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지만, 에어컨을 마음 놓고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가정용 전기 요금이 산업용과 달리 전기를 많이 쓸수록 단가가 올라가는 ‘누진제’가 적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05년부터 전기 사용량에 따라 6단계로 나눠 요금을 차등적으로 부과하고 있는데요. 1단계와 6단계의 요금 차이는 무려 11.7배에 달할 정도니 전기세 고민을 무시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구안와사와 에어컨의 관계?

그렇지만 전기세뿐만 아니라 에어컨을 사용하게 될 시 주의를 기울여야 될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구안와사가 발병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되는 것인데요. ‘에어컨과 구안와사가 도대체 무슨 상관관계가 있는 건가요?’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찬 데서 자면 입 돌아간다’는 말을 들어보셨죠? 실제로 차가운 기운에 오랫동안 노출될 경우 입과 눈이 비뚤어지는 마비성 질환인 ‘구안와사’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생겨난 말입니다. 이처럼 에어컨 바람을 오래 쐴 경우 신체 면역력이 저하되어 구안와사가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지니 좀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과도한 냉방기기 사용은 자제하자!

따라서 여름철에는 에어컨 바람을 너무 오래 쐬거나 실내 온도를 지나치게 낮추는 등의 과도한 냉방기기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에어컨의 낮은 온도를 조절하는 것이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하고 계신다면 얇은 가디건을 챙겨 입는 것도 구안와사를 예방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어느덧 말미에 와있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모두들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구안와사의 증상은 아래와 같으니 한 번 체크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나도 구안와사일까?>

– 뺨이 단단하게 부어오른다.
– 눈을 뜨고 감는 게 어렵고, 이마에 주름이 잡히지 않는다.
– 물을 마실 때 입 옆으로 흘러내릴 수 있다.
– 침이 너무 많이 나오거나 적게 나온다.
– 눈이 까끌까끌하거나, 이유 없이 눈물이 나온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